옥션이 드디어 검색광고 결과에 VoIP를 적용시키는 모델을 내놨다. 사실 이 모델이 이베이가 스카이프를 인수한 중요한 목적 중 하나였는데, 거래 중개에서 검색 결과로 발전시킨 점이 눈에 띈다.
 
 
 
그런데, 스카이프에 이미 Click-to-call 기능이 있는데, 왜 여기에 적용하지 않고 다른 업체(포털톤)에 맡겼는지는 약간 의문이 든다. 물론 스카이프 본사에서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모델에 따라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지만...

내가 일하는 곳에서도 기술 기반은 비슷하지만 좀 색다른 형태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데, 빠르게 발전하는 시장 상황을 보며 열심히 해야겠다는 압박감을 느끼게 하는 소식이다.

↓ 옥션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오프라인 서비스 정보 페이지인옥션 생활정보아이(i)(http://info.aution.co.kr)’ 선보인다.
옥션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옥션 생활정보아이(i: 정보를 뜻하는 information 표현함) 누구나 무료로 오프라인 서비스 정보를 올릴 있고 검색자는 무료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있는 오프라인 정보의 오픈마켓이다. 이로써 옥션은 작년 기준 12680억원으로 추산(오버추어 집계)되는 온라인 검색 광고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게 됐다.
옥션 생활정보아이사이트에서는 의료, 미용, 법률, 교육 등의 전문서비스 정보부터 보험, 부동산, 렌탈 금융정보, 식당, 주점, 이사와 같은 생활형 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 정보를 한자리에서 검색할 있다.
 
또한 클릭 번만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간 자동 전화를 연결해주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전용 검색광고솔루션인 페이 퍼 콜 (PPC: Pay-per-call) ’을 활용해 검색자의 상담전화도 무료로 가능하게 했다.
이번 생활정보아이 사이트 오픈으로 옥션은 19백만명의 국내 최대 고객층을 상대로 전화상담이 필수적인 보험, 부동산, 웨딩, 성형 서비스에 대해서 광고 상담이 가능해져 자사 마켓플레이스의 영역을 더욱 확장할 있게 됐다. 광고주 입장에서도 실제 통화가 연결된 건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내면 되는 방식으로, 기존의 인터넷광고와 달리 광고와 영업을 바로 연결할수 있게 되었다.
옥션의 영업총괄 유수종 상무는이번 옥션 생활정보아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서비스정보 검색과 전화상담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광고주와 정보 수요자 모두에게 최적의 정보검색 모델이 이라며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들은 원스톱으로 서비스 검색과 상담이 가능한 한편, 광고주들은 단순 광고가 아닌 실제 판매로 연결시킬 있게 됐다 " 말했다.
 
한편, 옥션은 이번 생활정보아이 사이트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3 31일까지 무료 상담기간으로 정하고 전화건당 산정되는 광고비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옥션 생활정보아이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1 15일부터 4 7일까지라이프스타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 스타일 ' 이벤트는 옥션 생활정보아이 이용고객 추첨을 통해 사이트에 소개된 업체들이 제공하는 체형관리, 호텔숙박 스파 패키지, 뷰티서비스 미용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있도록 해주는 행사이다.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1차는 1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5명은 체형관리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마리프랑스바디라인의 체형관리 서비스를 받을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용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Posted by 아우구스투스
,